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X의 5대 핵심 요소
    UX 2022. 10. 26. 12:57

    심리

    1.UX는 사용자의 마음을 추측하고 판단하며, 사용자가 의도한 바가 무엇인지 파악해야한다.

    2.UX는 사용자의 목적을 이룰 수 있게 프로세스를 디자인한다.

    3.UX는 Uxer의 주관적인 판단이 들어가서는 안된다

     

    사용성

    1. 사용성은 사용자가 의식하여 행하는 것이다.

    2. 사용성은 사용자의 목적을 이룰 수 있게 프로세스를 간소화 할 수 있어야한다.

    3. 사용자의 실수를 예방할 수 있게 도와야한다.

    4.사용자가 포기하지 않게끔 따라갈 수 있게 해야한다.

    5.사용자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해야한다.

     

    디자인

    1. UX의 디자인은 그 디자인이 아니다.

    2. UX의 디자인이랑 객관적인 평가가 가능한 진행되는 방식이다.

    3. 글로 써있지 않아도 사용자가 알아차릴 수 있어야한다.

    4. 해당 브랜드를 사용자에게 인식을 해야한다.

    5. 사용자의 목적에 맞게끔 순서대로 진행할 수 있게 해야한다.

    6. 중요 버튼은 다른 것들과 구분되어야 하고, 색상, 모양, 글씨체로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어야 한다.

     

    UX라이팅

    1. UX라이팅은 브랜드 카피라이팅이 아니다. 최대한 단순하고 명료하게 알려주어야한다.

    2.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지, 아니면 사용자가 이미 알고 있다는 가정하에 작성되었는지 구분할 필요가 있다.

    3. 텍스트로 불안감 조정 금지

    4. 직설적이면서 목표에 도달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야한다.

     

    분석

    1. UX의 분석은 각각의 희소가치를 높여주는 행동이다.

    2. 데이터를 활용하면서 사실을 객관적으로 받아들여야한다.

    3. 사실 근거를 마련했는가

    4. 사용자의 행동 의미를 잘 이해하고 있어야한다.

    5. 절대적인 수치를 확인하며, 나쁜 결과도 확인해야한다.

    6.분석 결과를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UX의 방향은 정해진다.

     

     

    'UX'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용자의 공감을 불러오기  (0) 2022.11.01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이란  (0) 2022.10.25

    댓글

Designed by Tistory.